Table of Contents
Robert Todd Carroll

 the truth is in here!
SkepDic.com

vertline.gif (1078 bytes)

 

WWJD?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실까?

WWJD?는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실까라는 의미의 What Would Jesus Do? 의 약자이다. 미시간의 홀랜드의 한 젊은이들의 단체가 챨스 셀던(Charles M. Sheldon)에 의해서 1896년 소설로 쓰여진 "'주님의 발자취를 따라'(In His Steps, 국내에 다양한 제목으로 번역됨)" 예배를 방해하는 한 집없는 사람의 질문에 근거를 두고 시작되었다. (역주 : 그 집없는 사람은 그 마을에서 살고 있었으며, 예배도중에 그는 예배를 중단시키고, 일어나서 앞으로 나오면서, 자신은 지난 일년간 직업을 갖지 못했으며, 어느 누구도, 목사 맥스웰까지도, 직업을 갖는데 도움을 주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 운동의 창설자들은 만약 각자가 모든 결정을 할 때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실까"라고 질문한다면, 결정을 할때 마다 조금씩 세상은 변해갈 것이라는 기본 가정을 하고 있다.

내가 그들의 고민거리를 덜어줄 수 있다. 예수님이라면 했을 첫 번째의 일은 우리 각자에게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했을까라는 질문을 따라서 우리들의 의견을 정하는 것은 부적절하다는 말해주었을 것이다. 예수님은 어느 누구에게도, 그 어떠한 것도 부탁하지 않았다. 그는 그들에게 명령할 것이다. 그리고 만약 그들이 복종하지 않으면 그들은 영원한 지옥불에서 고통받을 것이라고 위협할 것이다.

그러므로, WWJD? 글쎄, 이제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예수님은 그가 무엇을 하려고 하는지 당신이 어떻게 생각하던 관심갖지 않을 것이다. 그는 당신에게 명령을 따를 것을 원하고 있다. 그는 당신 자신만의 행동을 하기를 전혀 원하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그는 아마도 당신이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실까"라고 질문하기를 바라지도 않을 것이다.

나는 오히려 "바른 일을 행하자"라는 말을 더 좋아한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가? 당신은 합리적으로 비판하고, 분석하고, 토론하고, 논쟁하고, 이성적으로 방어하라. 지성적으로 겸손할 줄 알며, 당신이 틀릴 수도 있다고 인정하라. 일부 영적 스승이라는 사람이나, 대답하기 어려운 질문에 대해서 절대적인 진리를 알려주겠다는 책을 쳐다볼 필요도 없다. 당신은 당신이 한 일에 책임을 져야한다.

б ڷ

reader comments

Copyright 2002
Robert Todd Carroll

larrow.gif (1051 bytes) wizard

Last updated 12/30/01

xenoglossy rarrow.gif (1048 bytes)

SkepD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