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gif (2133 bytes)
Robert Todd Carroll

 the truth is in here!
SkepDic.com

Conspiracy theories say Israel did it Muslims blame Sharon, Mossad By James Cox USA TODAY

Pakistanis Buy Into the Conspiracy Theories By JOHN DANISZEWSKI

birth control today,
gun control tomorrow,
mind control the day after,
then we rest

vertline.gif (1078 bytes)  

Illuminati, The New World Order & Paranoid Conspiracy Theorists (PCTs) 새로운 세계질서, 편집증적 음모론자들

e pluribus unum et novus ordo seclorumWhat is at stake is more than one small country [Kuwait], it is a big idea - a new world order, where diverse nations are drawn together in common cause to achieve the universal aspirations of mankind: peace and security, freedom, and the rule of law. Such is a world worthy of our struggle, and worthy of our children's future. --President George Bush in his state of the union address, January 16, 1991

(역주 : 문장의 번역 상태가 매끄럽지 못하여 추후 수정이 있을 것입니다.)

일루미너티(Illuminati)는 18세기 바바리아(Bavaria)의 비밀 조직이었다. 그들은 전제정치를 폐지하고 공화정치를 하려는 정치적인 계획도 가지고 있었다. 그들은 이러한 것들을 속임(subterfuge), 비밀, 그리고 음모를 이용해서 이룩하려고 시도했으며 이것뿐만 아니라 그들은 다른 조직에 침투하는 것도 시도하려고 했다*. 그들은 그들이 선각자들이라고 생각했지만 그들은 별로 성공하지 못했으며, 시작한지 15년이 지나기 전에 전부 와해되었다. (Pipes, 1997)

편집증적인 음모론자 (PCT, Paranoid conspiracy theorists 역주 : 본문에는 PCTs로 되었으나 본문에는 대부분 PCT로 표시하였습니다.)는 일루미너티 음모단(Illuminati cabal)이 원형 또는 파라다임의 형태로 아직도 존재한다고 믿고 있다. 많은 PCT들은 "많은 유대인 은행가의 사람들이 지난 18세기 이후로 악마적인 신세계의 질서를 세우기 위해서 미국과 유럽에 다양한 정치적인 혁명과 음모를 조율하고 있다고 믿고 있다*. 죠지 부시가 1991년에 행한 그의 State of Union address는 적 그리스도가 단일 세계정부를 세우려고 하는 것 이상은 아니라는 것이다. (어떤 사람은 빌 클린턴을 말하기도 하지만 펫 로버트슨이 될 수도 있다.) 

    편집증적인 생각으로는 일루미너티가 그들의 목적을 완수했으며, 모든 정부와 모든 사회의 각각에 침투해 있다는 것이다. 그들은 모든 사악하고 모든 정의롭지 않은 것들이 어디에서 일어나던 간에 책임이 있다. 그들이 존재한다는 증거가 발견되지 않은 것은 오히려 그들이 매우 강력하다는 의미이고 우리를 두렵게 한다. 그들은 옷장 속에 숨은 악마이며, 우익 음모론자들의 편집증 환상의 세계에서 절대로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뉴 잉글랜드 Skeptics Society

비록 PCT에는 전투적인 기독교 근본주의자와 UFO/외계인주의자의 두가지 부류가 있으며, 서로를 악마 혹은 바보로 생각하고 있으나, 그들의 편집증은 같은 것을 주목한다. 종말이 가깝다는 것이다.

일루미너티와 적 그리스도

일루미너티는 적 그리스도가 오는 것을 재촉하고 세상의 종말을 오게 한다.

    성경을 신의 의지를 인간에게 계시한 것으로 아직도 믿고 있는 우리들에게는 새로운 세계질서에 대한 광고가 증가하고 그러한 것이 나타나고 있다는 것은 깊은 관심거리가 아닐수 없다. 신약 구약 모두 역사의 정점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나타난다고 한다. 즉 고대 로마 제국이 유럽에서 다시 재결합, 이스라엘의 재건 (그리고 이스라엘에 대한 모든 나라들의 적대감 증가), 단일 세계정부시스템의 탄생, 무현금 금전 시스템, synchretistic (원문의 오자임) 세계 종교, 인간에 기초하고, 거짓 예언자가 주도하는, 결국은 완전히 권력은 잡은 후에는 개개인으로부터 자유를 빼앗아 갈 너그러운 세계 독재자 권력의 탄생(결국 그 독재자는 정권을 잡게 되면, 개인의 자유를 박탈하고, 철권으로 통치하여 포학함과 잔인함을 드러내고, 결국 그를 숭배의 대상으로 만들게 될 것이다.) 그리고 전세계적인 배교, 유대인과 기독교인에 대한 처형과 박해이다.*. -Jay Whitley, PCT and purveyor of Emergency Dehydrated Food Kits

PCT에 의하면, 일루미너티는 무대뒤에 숨어서 줄을 당기지만 세계를 지배하는 자들이라고 한다. 그들은 이러한 일은 수세기 동안 해왔다. 어떻게 이것을 알 수 있는가? 단지 그들이 해 놓은 것과 그들이 하고 있는 보기만 하면 된다. 연방 수입 세금, 이스라엘의 건국, KKK (Kennedy, King, Kennedy)의 암살, UN, FEMA(역주 : 미국에 존재한다는 비밀 정부), AIDS, WACO(역주 : 텍사스 와코에서 일어난 불행한 사건으로 1993년 4월 19일 74명이 희생되었다. 특히 17명의 어린이가 희생당했다) ,E.D., VD(역주 : 성병을 나타내는 의사들의 일반용어이지만 음모론자들이 말하는 것은 몽골리안 성병으로 치료약이 없으며 이병에 걸리면 성기를 제거하여야 한다), 그리고 ATM(역주 : 자동예금 인출기) card, 훌라후프, 마이크로소프트, 그리고 유로화 - 이러한 것들과 다른 많은 것들은 단순히 일어난 것이 아니다. 이것들은 세계를 넘겨 받으려는 계획의 일부이며, 독재적인 단일 정부를 세우고 아마겟돈이 오는 것을 앞당기려고 한다.  

주요인물

여기에 PCT의 개념의 전형적인 세트가 있다. 이것은 그가 Illuminati를 폭로했다고 주장하는 저자의 리뷰에서 극찬하고 있는 것들이다.

    누가 무대의 밖에서 이 세상 사건들을 실제로 조정하고 있는가? 수년간의 폭넓은 연구와 조사는 대단히 두꺼운 책 [Bloodlines of the Illuminati ]으로 나오게 되었다. 약 600페이지의 책에서 Fritz Springmeier는 믿기 어려운 사실과 지금까지 전혀 드러내지지 않은 일루미너티왕조의 진실을 폭로한다. 이 혈족들이 지금까지 인류의 역사속에서, 예를들어 Astor, DuPont, 케네디, 오나시스, 록펠러, 로스차일드(역주 :군산복합체의 대표적인 가문), 럿셀, Vand Duyn, 그리고 Krupp 가(家)의 이름을 빌려서 행한 것과, 현재 지배하고 있는, 놀라운 역할을 발견하라. 당신은 또한 중국의 숨겨진 Li 패밀리가 미국과 전 세계에서 처벌을 받지 않으며 활동하고 있다는 것도 알게 된다. 이러한 맥락에서 당신은 왜 케네디 대통령과 그레이스 켈리가 죽음을 당했는지 알게 된다. 누가 UN을 창조해냈는지도 알게 된다. 누가 미국의 양당을 조종하는지도 알게된다. 어떻게 Rothchilds(역주 :군산복합체의 대표적인 가문)가 현대의 이스라엘을 발명하고, 조종하는지도 알게된다. 누가 비밀리 여호와의 증인같은 거짓 종교를 만들어 내는지도 알게 된다. 그리고 이외의 많은 것들을 알 게 된다. 이것은 글자 그대로 매우 드믈고 믿기 어려운 정보들의 백과사전이다.*

여기서 말하는 정보는 거의 믿을 수 없는 것들이지만 매우 드믄 것은 사실이다. 다른 PCT파는 이 세상을 지배하는 것은 외계인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David Icke

David Icke는 일루미너티의 현자가 외계인 "Illuminati-파충류인간"에게서, 그레고리안력과 같은 것을 설명해주는 메시지를 얻었다고 한다.

    전체 시나리오는 수세기 전에 이미 계획되었다. 왜냐하면 파충류인간들은 4차원에서 작업하고 있으며 이것은 우리들의 시간과는 다른 버전이므로 그들은 3차원의 형태로는 볼 수 없는 방법으로 3차원의 시간을 볼 수 있다.*

Icke는 자신을 "세상에서 가장 심한 논란을 일으키는 작가이고 연설자"라고 착각하고 있다*. 그의 일루미너티 기원은 외계인이다. 그는 이러한 것을, 외계인 파충류와 정기적으로 메시지를 주고 받는 접촉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 그는 이러한 메시지를 책으로 내놓았다. (최소한 지금까지 5권이 넘는다.)

한때는 어떤 사람이 외계인 파충류와 접촉을 했다고 주장하면 세상으로부터 따돌림을 받던 시기가 있었지만 현재의 열린 사회에서 이러한 사람은 컬트 영웅이 되거나, 대학의 초청연사, 혹은 토크쇼에 나타나는 작가 등이 된다.  

Jim Keith 

또다른 숨겨진 계획(agenda)과 전세계적인 음로론의 설명자는 Jim Keith이다. 그는 1999년 9월 7일 사망했는데, Burning Man Festival에서 다친 다리를 고치기 위해 수술 받던 도중이었다. 이전에는 사이언톨로지의 간부였으며 9권의 책(이중에는 "Illuminati에서 온 비행접시"라는 책도 포함됨)의 저자이며, 우리가 볼 수 없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이것은 그가 정말로 다른 사람보다 보는 능력이 뛰어나서일까 아니면 그의 상상력이 풍부해서 일까? 그는 코카콜라 광고에서 펠라치오와 항문성교를 보기도 한다*. 우리는 그가 세계의 역사에 대해서 관심을 기울이면서 뭘 보고 듣는지 알만하다.  

Ken Adachi

Ken Adachi는 매우 자세한 음모론 홈페이지를 가지고 있다. 그에게는 세상을 넘겨받고 종말이 오도록 하는 계획의 일부로 설명되지 않는 것이 아무 것도 없다. 그러나 일루미너티는 occult cabal의 한 면일 뿐이다. 그는 새로운 세계 질서를 비밀결사 자체로 기이하게 변형시켰다. Adachi에 따르면 다음과 같다.  

Adachi의 홈페이지에서 가장 웃긴 것은 비록 종말이 가까이 왔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들에게 자기들의 스폰서(빚을 지고 있거나, 주택 융자를 받은 곳)를 지원해달라고 요청하는 것이다. 이것보다 덜 재미있는 것은 Freemasons을 파괴적인 비밀결사라고 확인하는 것이다. 이러한 생각은 PCT에서는 흔한 것이며 특히, 반-셈족(anti-Semitic, 특히 유대인들을 반대하는)의 경향이 있는 Pat Robertson 같은 종교적인 우익에게서 흔하게 발견된다.  

Myron Fagan

Adachi는 매우 괜찮아 보이는 음모론 홈페이지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아마도 모든 것을 Mr. Fagan에게서 빌려온 듯이 보인다. Fagan은 모든 세계 역사를 일루미너티의 새로운 세계 질서를 위한 계획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워털루, 다이아몬드 짐 브래디, 프랑스 혁명, 당신이 생각하는 그 어떠한 전쟁, 미정부내의 동성애, JFK, UN, ACLU(역주 : American Civil Liberties Union), 유대인 은행가들, 헐리우드를 장악해서 새로운 세계질서의 도래를 촉진시키려하는 공산주의자들의 음모, 등등 지겹도록 많다. Fagan의 "Illuminati" 라는 오디오테이프를 on-line 으로 구입할 수 있다.

Fagan은 대략 1888년에 태어난 것으로 보이며 극작가, 감독, 제작자, 편집자이며 또한 1916년 공화당 대통령 후보였던 Charles Hughes의 공보담당 감독이었다. Fagan은 1930년대에 와서 작가와 감독으로 일하게 된다. 1945년에 그는 몇가지 비밀 문서를 보게 되서 붉은 무지개 Red Rainbow 와 도둑들 천국 Thieves Paradise를 쓰게 되었다고 한다.

첫 번째 책의 내용은 루즈벨트와 스탈린과 다른 몇몇 사람들이 말타에서 발칸반도와 동유럽 및 베를린을 스탈린에게 넘겨줄 계획을 세웠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나중 책은 같은 사람들이 새로운 세계 정부를 위한 공산주의의 최전선으로 삼기위해서 UN을 창설했다는 것을 그리고 있다. 그가 죽기 전까지 Fagan은 끊이 없이 모든 역사적인 사건에 숨겨진 계획을 밝혀냈다. Fagan은 PCT의 전형적인 사람이다.  

Milton William "Bill" Cooper

아리조나 시민군 운동 리더중 한 사람인 쿠퍼"The Secret Government: a Covenant with Death - The Origin, Identity, and Purpose of MJ-12"를 저술했다. MJ-12 문서는 라스 베가스의 MUFON 미팅에서 1989년 나온 것으로 로스웰에서의 외계인 추락사건에 대한 그의 신념에 초점을 맞춘 문서이다. 그는 "Secret Societies/ New World Order"를 쓰기도 했다. 그는 이러한 정보를 "1970년과 1973년 사이에 태평양 함대의 사령관 정보 브리핑 팀 일원으로 보고 읽었던 TOP SECRET/MAJIC 문서에서 직접 얻은 것이거나 혹은 그것으로부터 연구한 결과"였다고 한다. (진한 글자체는 PCT 들이 강조하기 위해서 사용한 것이다.) 쿠퍼가 해군에 근무해서 비밀 문서에 접근했다는 주장의 진실성 과 그외 그의 성격다른 면에 대해서 alt.alien.visitor에서 공개적으로 의문이 제기되었다. 쿠퍼는 그의 주장을 널리 알리기 위한 williancooper.net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 사이트 안에는 autobiographical page 가 있어서 일부 정신 건강 전문가들은 흥미를 가질지도 모른다.

Cooper의 "조사"는 비록 AIDS를 흑인, 히스패닉 과 동성애자들의 일구를 줄이기 위한 것이라는 새로운 음모론을 제시하기는 하지만 일반적으로 널리 알려진 음모론만을 밝혀냈을 뿐이다. 쿠퍼는 분명한 증거는 제시하지 못하고 지엽적인 것과 상상만을 지나치게 공급하고 있다*.  

Robert Gaylon Ross, Sr.

로스는 Ross International Enterprises (RIE)의 소유자이며 9권의 책을 쓰고 있다. RIE 는 "합법적이고, 윤리적이고, 도덕적인 어떤 요청도 수행하고 전세계의 어디에나 갈 수 있는 사립 회사"이다. 로스는 그의 원고 "엘리트들의 가면을 벗긴다.(Who's who of the Elite)"를 출판할 수 없게 되자 RIE를 시작했다. 당신이 그의 사이트에 가면 로스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당신은 빌더버그 배후 음모, 외교 관계 위원회, Trilateral Commission; Skull & Bones Society; Bohemian Grove and Bohemian Club, CIA의 정신적 충격을 이용한 마인드 컨트롤, 마약 밀수와 돈 세탁; 세상에서 가장 부자들은 어디에 있는지; 누가 진정으로 연방 준비 은행을 소유하는지; 그리고 "Logical Physics"에서 발견된 좀더 정확한 이론들에 대한 진짜 진실을 보게 된다.

로스의 독특한 억지는 "대체물리"를 음모론과 연결시킨 것이며 그는 그의 음모론 페이지에서 망원경이 달린 라이플총을 판매하고 있다. 만약 로스가 그 책에 UFO 관련 내용을 포함하기만 했어도 Illuminati Press에서 출판하는데 어려움이 없었을 것이다. 그 출판사는 외계인과 관련된 음모론에 대한 책은 어떤 종류라도 출판하기 때문이다.  

왜?

PCT의 세계로 들어가는 것은 정신병원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이러한 세계로 들어가고자 하는 사람은 "UFOMind's page on Conspiracies - Claims of sinister collusions and grand deceptions"에서 시작하고 싶을 것이다. 어떤 사람은 마인드 콘트롤 때문에 암살자가 되어서 특정집단의 의도대로 움직인다는 망상을 가지고 있다는 것, 외계인이 이 세상을 움직인다는 망상을 가진다는 것, 모든 물리학 법칙은 사실이 아니라는 것, 무엇이 가능한가에 대한 상상과 생각이 물리적으로 실재(實在)하는 세계보다 더 좋은 지침서라고 생각한다고 주장하는 것등과 같은 그들의 주장은 반박하지 않고 살펴 보기만 하는 것도 무의미한 일이다. 이성적인 사람들이라면 이러한 PCT 주장의 많은 부분을 농담으로 생각할 것이다. 패러디 사이트로 보이는 인터넷 사이트가 많다. 매우 어리석고 터무니 없어 보이지만, PCT들이 그들의 이상한 세계관과 짜 맞추지 못하는 신념은 없다. 펫 로버트슨(Pat Robertson)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없는 이성적인 사람이라면, 그가 한 New World Order에 대한 말을 농담으로 여길 것이다. 그가 두서없이 편집증적으로 말하는 유대인 은행가, 프리메이슨, 무슬림, 동성애자, 외국인 등등의 이야기를 누가 믿어줄 것인가? 아직, 사람들은 왜 PCT 가 존재하는지 그리고 왜 그들의 숫자가 늘어가는지 의아해 하고 있다.

물론 정부와 일부 대부호가 몇가지 방법으로 세상을 지배하려고 음모를 꾸민적도 있다. 세상에는 가장 의심없이 낙천적인 사람마져도 만족시킬 음모가 있다. 정부와 엄청난 부자들과 같이 힘있는 사람들은 만약 그들이 법을 따라야 하는 경우에도 일반인들과 다른 법에 따라서 행동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우리들 중에는 정부가 반공주의자라는 이유로 파쇼를 연이어 지원하는 것을 알게되면 세상에는 우익중에서도 극우가 존재하고 그들은 비밀을 폭로하는 것을 지극히 원한다는 것을 발견하고 불편해 하기도 한다. PCT들에게 우리의 정부가 민주주의로 선출된 정부의 대성공을 이끌어내고, 이것이 공산주의 사회에서 전 세계를 보호하는 것이며 새로운 자본주의 시장을 확대한다는 잘못된 신념 때문에, 다른 나라의 지도자들을 암살하고, 종교적 암살단체에 군사와 경제 지원을 했다고 말해봐야 쓸데 없는 일이다. 우리정부의 많은 지도자와 고위관리는 지금이나 과거에 사악했으며, 능력이 없었으나, 그들은 그들이 그들의 야심의 한계를 깨닫았을지는 몰라도 그들이 그렇게 되려는 만큼 서투르게 행동했다.

그러나 여기서 PCT와 논쟁하는 것은 무의미한 일이다. 왜냐하면 PCT들은 사이비 역사학의 전문가들이라서 그들에게 부정적인 증거들이 오히려 그들에게는 그들의 주장을 지지하는 것으로 쓰이게 된다. US 정부가 세계 최고의 갑부인 빌게이츠의 뒤만 따라다니는가? 하하, 이것은 증거를 없애려는 속들여보이는 술책이다. 히틀러는 그가 세상을 지배한다고 생각하고 있었으며, 동맹국에서 그를 멈출수 없었지 않은가? 히틀러는 일루미너티에 의해서 세상을 지배하려는 사악한 계획를 앞당긴 얼간이에 불과하다. 

Some Speculation

왜 PCT가 존재하는가를 사람들은 궁금해한다. 그들이 널리 퍼지게 된 것은 설명하기 쉽다. 현대의 대중매체는 어떤 사람이라도 개인 출판사를 가질 수있으며 자신만의 광고장치를 가질 수 있다. 그러나 왜 PCT가 처음인가? 내가 그런 종류의 생각을 하는 사람들을 본 것은 정신병을 앓는 사람과의 경험에서였다. 이것은 농담이 아니다. 나의 친척중 한 사람은 "psychotic break"를 앓고 있으며 심각한 편집증세가있다. 우리(친척)들은 어떤 모르는 사람들의 암살대상이 된다. 암살자들은 차의 번호판을 보면 알 수 있다. 번호판이 만약 5로 시작하면 그들은 매우 사악한 사람들이다. 어떤 논리적이고 이성적인 설명으로도 그것이 앞뒤 안맞는 주장이라는 것을 설득할 수 없었고, 번호판이 어떤 과정을 통해서 발급되는지 아무리 말해도 소용없었다. 전화는 도청이 않되어야만 하며, 이것은 소방서에 연결되거 있거나 혹은 당신이 "착한 사람(역주 : 환자)"에 연결될 때까지 일련의 감독자를 통하게 되어있다. 나의 아픈 친척 때문에 나는 망상과 믿을 수 없이 잘못된 판단력으로 고생하는 많은 사람들을 볼 수 있었다. 그들은 이성적인 판단 능력을 잃지는 않았다. 사실 나의 친척은 자기가 좋아하는 분야에 있어서는 다른 사람들보다 더 우수한 지적 능력을 발휘한다. 그러나 그들이 생각하는 가정(assumptions)은 보통 사람이 생각하지 못하는 것들이다. 그들은 자신들의 직관을 매우 신봉하고 있다. 그리고 그들의 뇌손상에 의한 환상을, 자신들의 아이디어로 생각한 매우 천재적인 통찰이라고 믿는다. 내가 이 글에서 PCT의 글을 읽는 것은 정신병원으로 들어가는 것이라고 한 말은 문자 그대로의 의미이다.

예를들어 많은 PCT는 미국의 국장와 모토 Novus Ordo Seclorum(역주 : 세기의 새로운 질서라는 의미)은 메이슨적이며 새로운 세계 질서를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사실"은 일루미너티의 광범위한 음모가 존재한다는 주장에 대한 증거로 받아들여진다. 이것을 가지고 PCT들과 논쟁하는 것은 쓸데 없는 것이다. 그들은, 우리들이 이 라틴어가 New World of Ages라고 번역이 되며 피라미드의 눈은 이집트의 '사자의 서'(死者의 書:역주 : 일반명으로 사자의 서라고 알려졌지만 이 책의 본 이름은, '낮에 나타남에 관한 책'The book of coming forth by day'이다.)와 관련이 있다고 말하면, 우리를 아주 잘 속아 넘어가는 바보라고 생각한다*. 설사 미국의 국장과 1달라 지폐의 심볼들이 메이슨적이라고 하더라도, 그리고 novus ordo seclorum이 "신세계 질서"라고 인정하더라도 세계를 정복하기 위한 음모론과 관련이 있을 만한 것은 아무것도 없다.

Kay Redford Jamison 는 An Unquiet MindTouched With Fire: Manic Depressive Illness and the Artistic Temperament,라는 책 속에서, 환상적이고 계몽적인 방법으로 단어와 이미지를 서로 연결할 줄 아는, 많은 시인과 작가들이 조증 혹은 조울증환자라고 주장했다. 전혀 연관이 없는 사건들을 서로 연결하는, 음모론적인 마음의 능력은 아마도 뇌의 화학반응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누가 알겠는가?

신의 섭리와 종말론

나는 서방 PCT의 상당수들은, 그들만의 독특한 사고 방식이 종교적인 훈련 특히 성경의 연구에 관련되어 시작되었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세상의 모든 일어나는 일들은 목적이 있으며 하느님은 모든 것이 그렇게 되도록 하는 원인이라고 생각한다. 세상이 그 어떤 것을 위하여 설계되었다는 주장이 점점 힘들어지면 질수록, 목적론적인 망상을 살리기 위한 그들의 주장은 점점 앞뒤가 안맞기 시작한다. 진화론과 동성애에 대한 전쟁 (과학의 포기를 독려하고, 살인적인 공격을 촉발시키는)은 분명히 어떠한 기준으로도 앞뒤가 안맞는 것이며, 전투적인 근본주의자들이 절망에 빠져서 마지막 발악을 하는 수준을 넘어섰다는 것 이외에는 이것을 설명할 방법이 없다. 외계인 납치, UFO, 마인드 컨트롤에 관한 것들을 폭로하기 위한 그들의 캠패인은 어떤 이성적인 기준으로도 앞뒤 안맞은 불균형을 이루고 있다. 세상은 모든 것을 계획하고 설계했다는 창조주 신이 존재한다고 가정하면, 이 세상에 일어나는 일은 거의 설명이 불가능해진다. 신의 섭리를 위해서 그들의 사고체계를 고치는 것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미친 것이 되 버리기 때문이다. (히틀러, 슬로보단 밀로소비치, 또는 Issii Shiro(731 부대)를 설명해보라. 또는 WACO, 걸프전 신드롬을 설명해보라, 아니면, 경제계에 관련된 어떠한 사실적인 음모론, 예를 들어 빌게이츠 또는 올리버 노스 같은 정치적인 지도자와 그의 어느누구도 대답할 수 없는 정부속의 정부라는 아이디어, 또는 리챠드 닉슨과 워터게이트 음모론자, 또는 우리의 예전 생물학적인 복지 프로그램을 설명해 보라) 사실상, 신세계질서가 떠오르고 있다. 대체역사의 세계, 대체 물리학, 대체의학, 최종적으로 대체현실까지.

이 세상에 대해서 의미를 찾으려는 것은 자연스러운 인간의 특징이다. PCT들은 절망적으로, 서로 상관이 없는 것들 사이에서도 의미를 찾아내려고 하고 있다. 이 세상이 그들에게는 너무 복잡하고, 비열하고, 냉정하고, 만족스럽지 못한 것이다. 현실에서 그들은 대단치 않은 사람들로 취급받고 그들도 방관자 말고는 다른 어떤 존재가 되려는 것을 포기했다. 그들은 과학이 그들에게 그들이 단지 우연히(accident) 탄생된 것 뿐이며, 삶이 아무런 의미가 없다고 말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들만의 세상에서는 그들이 지배하고 희망으로 가득차있다. 모든 것은 제자리에 있거나 앞으로 제자리에 있게 될 것이다. 거기엔 질서와 의미가 있다. 삶은 소중하게 된다.  

종말이 다가왔다.

PCT들이 그들의 이상한 개념에 도착하게 된 실제 메카니즘은 알아내기 어렵지 않다. 내가 아는 정신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FBI와 CIA의 용어로 편집증적인 공포를 표시한다. 그들의 망상에는 조직에 의한 강화가 없다. 어떤 토크쇼에서도 혹은 출판사에서도 그들을 초대해서 그들의 망상을 공유하려고 하지 않는다. 그들은 제대로 대접을 받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하며, 병원에 가게 되거나, 혹은 체포되기도 한다. 그들은 그들의 주변 사람들이 그들의 망상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것은 종교단체들이나 UFO 관련자들과는 전혀 다른 점이다. 이들은 '서로를 조직에 의한 강화'를 시키고 있으며, 서로 각자의 결심을 굳건히 하도록 도와주고 있다. 그들은 가능성이 절반정도 된다고 서로 믿게 하고 있으며, 꿈, 환각, 유체이탈 경험등이 실제 현실보다 더 우월한 것이라고 믿게 한다. 하지만 PCT 중에는 I.F. Stone 과 같은 사람이 존재하지 않으며, 대중매체는 소문이나 유명인들을 찾아다니기 바쁘다. 또한 자신들의 생각에 도전하는 주장에 대한 증거자료를 제시해야하는 보통 사람들의 활동무대가 아닌 그 외부에서 활동하므로, 그들은 상처받지 않고 번창하고 있으며 '지구 최후의 날들 동안의 이러한 행동이 터무니 없음'을 너무 쉽게 잊어버리는 Art Bell이나 Mike Siegal 혹은 팻 로버트슨 쇼에 나오길 기다리고 있다.

°췃µᅠǗ¸ᄎ alien abductions, Area 51, creationism, Freemasons, mind control, Protocols of the Elders of Zion, Roswell, and UFOs.


P±ڷᆵB>

reader comments

Abanes, Richard. End-Time Visions: The Road to Armageddon (Four Walls Eight Windows, 1998).

Boston, Rob. The Most Dangerous Man in America?  Pat Robertson and the Rise of the Christian Coalition (Prometheus, 1996).

Camp, Gregory S. Selling Fear: Conspiracy Theories and End-Times Paranoia (Baker Book House, 1997).

Coughlin, Paul T. Secrets, Plots & Hidden Agendas: What You Don't Know About Conspiracy Theories (Intervarsity Press, 1999).

Pipes, Daniel. Conspiracy: How the Paranoid Style Flourishes and Where It Comes From (The Free Press, 1997).

Roberts J. Mythology of the Secret Societies (MacMillan Publishing Company, 1972).

Vankin, Jonathan and John Whalen. The Seventy Greatest Conspiracies of All Time: History's Biggest Mysteries, Coverups, and Cabals (Citadel, 1998).

Copyright 1999
Robert Todd Carroll

larrow.gif (1051 bytes) ideomotor effect

Last updated 10/19/00

incantation rarrow.gif (1048 by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