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gif (2133 bytes)
Robert Todd Carroll

 logo.gif (4146 bytes)
SkepDic.com

vertline.gif (1078 bytes)  

houris, 하우리

Surely those who guard (against evil) are in a secure place, In gardens and springs;
They shall wear of fine and thick silk, (sitting) face to face; Thus (shall it be), and We will wed them with Houris pure, beautiful ones. --The Qu'ran
(44.51-54)

하우리는 일부 무슬림이 믿는 아름답고 검은 눈을 가진 처녀로 천국에서 신앙심이 깊은 사람 특히 순교로 죽은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기 위해서 기다리고 있다고 한다. 코란(Qu'ran)에 따르면 후리스는 어떠한 남자나 지니(jinn)도 접촉하지 못했다고 한다.(55.56).

많은 무슬림과 비무슬림은 이슬람의 이름으로 살인이나 자살과 같은 죄(sins)를 행하는 것은 천국에 들어가기 위한 것이며, 천국에는 많은 후리스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이슬람 학자이며 이탈리아 무슬림 협회(the Italian Muslim Association)의 사무총장(secretary general)인 Sheikh Abdul Hadi Palazzi에 따르면, 후리스로 가득찬 저승에 대한 믿음은 하디스(hadith)에 근거한다고 한다.

이맘 앗티미드히(Imam at-Tirmidhi)가 "수난"(4권, "알라의 전도사에 의해 묘사된 천국의 모습들"에 관련된 장들, 21장 "천국의 사람들을 위한 가장 작은 보상에 대하여", hadith 2687)에 수집한 것과 이븐 카티르(Ibn Kathir)가 수라 라흐만(Surah Rahman, 55장), 및 아야 (시) 72장 에 대한 그의 타프실(Tafsir, 코란의 주석서)에서 인용한 것에서...

'천국의 사람을 위한 가장 작은 보상은 8만명의 시중과 72명의 아내가 있고, 진주, 남옥, 루비로 장식된 돔(dome)이 하늘을 가리고 있으며, 알자비야(al-Jabiyyah)에서 산아(San’a)만큼 넓은 건물에서 사는 것이다.' 위의 말은, 예언자 무함마드 (알라의 축복과 평화가 그에 있기를)가 말을 들은 사이드 알 쿠드흐리(Abu Sa’id al-Khudhri)로 부터 아부 알-하팀 압둘 이븐 왑(Abu al-Haytham ‘Adullah Ibn Wahb)이 들었다고 다라이 이븐 아비 하팀(Daraj Ibn Abi Hatim)에 의해서 언급되었다.

이 이야기는 마치 세 번이나 사라졌던 풍문처럼 들린다. 하지만 어쨋거나 보상은 분명히 신앙 때문에 죽은 사람에게 제한되는 것은 아니다. 그러므로, 절망적으로 혼란을 겪은 사람들이 아니라면, 이것이 이슬람을 위해서 살인이나 자살을 하면 자동적으로 수많은 시종과 하우리의 하렘(역주 : 한 남자를 따라다니는 여자들. 후궁을 의미하기도 한다.)을 얻는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할 것 같지 않다.

©copyright 2001
Robert Todd Carroll

larrow.gif (1051 bytes) homeopathy

Last updated 10/26/01

Jean Houston Mystery School rarrow.gif (1048 bytes)

 

SkepDic.com

 

Search the Skeptic's Dictionary